암흑의 일격 :
- 1은 왠만하면 찍는게 좋음. 블랙홀같은거 부술 수 있는 스킬이 이것뿐.. 리겔의 힐 저지 라든지 몬티누스 눕히기 라든지 어쨌든 없으면 **듯이 아쉬움. 4레벨부터는 경직무시효과로 캔슬당하지 않고 막타 추가, 스킬+2를해서 12레벨까지 찍으면 마지막 타격이 4타로 늘어나고(총6히트) 범위가 더 넓어짐
깊은 어둠의 복수 :
- 작정하고 어둠 올인 카테고리 탈거라면 필수. 듀얼이라든지 이런식이면 안찍어도 될듯.. 암흑의 일격처럼 4레벨부터는 경직무시효과로 캔슬당하지 않고 막타 추가, 스킬+2를해서 12레벨까지 찍으면 마지막 타격이 4타로 늘어나고(총7히트) 범위가 더 넓어짐
암흑의 촉수 :
- 암흑 카테고리를 탄다면 무조건 마스터. 공중에 있는 적에게도 쫓아올라감.. 거의 빗나가지 않음. 넘어진 애들도 띄워올리고 심지어는 진흙괴물 보스가 땅속에 들어가 있어도 땅속에서 패고 있음 -_-;
진 암흑의 촉수 :
- 마찬가지로 암흑 카테고리를 탄다면 무조건 마스터. 데미지가 더 환상적. 진스킬+2 필수 -_-)b
암흑의 시선 :
- 8히트. 공콤으로도 연계가능. 넓은 범위의 적들의 발을 묶을때도 사용. 국민콤보로 AS+시선이 확타. 이후 암흑의 촉수로 연결하면 빠르게 공콤 최대 데미지. 암흑 트리를 타고 있다면 스포를 투자해도 괜찮음. 듀얼이고 촉수를 찍었다면 1은 필수. AS+시선 콤보가 암흑 트리에선 기본콤보일듯
진 암흑의 시선 :
- 훨씬 넓고 데미지도 높음.
암흑의 역병 :
- 이게 쫌 애매한데.. 일반 스테에선 절대 최강의 스킬. 암흑 트리라면 절대 마스터. 하지만 신화에선.. 저항 깎아서 들어가는 데미지가 큰폭이 아니라서 좀 애매.. 공중에 뜬 애들이 너무 많아서 애매.. 하지만 보스 녹이는데는 효과적. 신화에서 저항감소 뻥튀기가 되었으면 좋았을테지만. 여튼 암흑 트리 올인이라면 마스터는 필수. 듀얼이라면 용도에 따라서 찍을만함.
암흑 강화 :
- 테섭에서부터 암흑 트리를 매우 좋아해서 스킬+2 염료를 발라서 쓰고 있는데. 촉수, 진촉수 마스터할거면 암흑강화는 필수. 무려 45% 데미지 상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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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혼돈 카테고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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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식.달의 파편 :
- 공격력 약해보임. 하지만 쿨다운이 거의 6초 정도라... **듯한 스킬 남발을 할 수 있음, 특히 보스상대하는데 예술. 혼돈 카테고리에서 보스 잡는 스킬은 달의 파편과 외침. 스킬+2를 하면 17발이 나가는데 신화급 보스한테는 1발당 2대씩 맞음(덩치가 커서).. 지금 내가 힘이 4400정도인데 1타당 700~2000정도 나옴.. (혼돈 강화 마스터+2 했을때) 한대당 1000 데미지 나온다고 치고 루니아한테 평균 30히트 나오니까 대략 6초마다 3만점씩 때리는 스킬 -_-; 혼돈 트리라면 절대 마스터. 근데 흩어져 있는 잡몹 때릴때 쓰면 좀 ***함.. 다 흩어질때도 많고 짜증;
혼돈의 불꽃 :
- 혼돈 카테고리의 공중콤보스킬. 혼돈 올인이라면 절대 마스터. 보스녹이는데도 쓸만함. 4레벨부터 버티기 효과가 생겨서 스킬 캔슬 안당함. 처음에는 캔슬이 안되서 답답한데 레벨 7부터 캔슬 가능. 어둠의 촉수처럼 따라가서 맞추기 때문에 적절한 거리에서 사용하면 불꽃 스킬 하나만으로 22히트까지 나옴(한놈을 대상으로 기준) 듀얼로 공중컴보 특화로 키웠을때 촉수, 진촉수, 혼돈의 불꽃으로 신화를 돌아봤는데 한번 쿨이 돌기전에 몬스터가 공중에서 산화함 ㅡㅡㅋ
공포의 외침 :
- 혼돈 카테고리의 꽃. 패치 이후 혼돈계열 저항 감소효과가 생겼음(암흑의 역병과 비슷). 혼돈 카테고리로 갈거라면 무조건 마스터에 스킬+2 권장. 처음에는 쿨다운이 18초였다가 점점 쿨다운이 줄어들어 스킬+2까지 하면 15초가 됨. 역병도 보스 가운데 들어가서 쓰면 데미지 장난 아닌데 이놈도 마찬가지. 자리 잘잡아서 쓰면 루니아한테 12히트. 지금 힘 4400 기준으로 1히트당 5000정도 데미지 나오는데.. 크리 같은것도 터지면.. 아멘.. 하지만 잡몹들은 이리저리 튕겨져 나가서 잘못쓰면 개욕먹음;;; 하지만 보스처럼 밀리지 않는 애들은 그냥 사망함
혼돈의 칼날 :
- 절정의 미는 스킬. 진 혼돈의 칼날과 함께 적들은 안드로메다로. 발동속도도 빨라서 공콤으로도 연계가능; 혼돈의 칼날은 쿨다운마저 빠름. 혼돈 트리라면 마스터. 아니더라도 하나 이상은 찍는게 좋음. 남들 오망성 그리고 양자포 조준하는 동안 몬스터는 이미 결계에 붙어있음 -_-; 스킬+2하면 사거리가 늘어나서 더 멀리 밀어버림
진 혼돈의 칼날 :
- 스킬포인트 5만 투자해서 혼돈의 칼날 마스터보다 더 넓은, 더 많은 데미지를 가해줌. 하지만 더 멀리 보내지는 않음;(그래도 이미 결계). 혼돈 트리라면 무조건 마스터. 아니라도 1은 찍는게 좋지만.. 혼돈의 칼날 5레벨을 익혀야 배울 수 있음;;
혼돈 강화 :
- 암흑강화처럼 마스터하면 혼돈 계열 공격력이 45%까지 올라감.(스킬+2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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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치유 카테고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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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생 :
- 처음엔 이게 왠 **스킬인가 했는데 스킬포인트 찍으면서 장난아니게 됨 ㅡㅡㅋ 다크 에이르의 절정의 사기 스킬중 하나.. 4레벨에서 치유+ 효과, 8레벨에서 치유++ 효과, 버티기효과 추가, 11레벨에서 치유+++ 효과 추가. 이거 치유+ 효과가 생기면 치유량이 대폭 증가함. 스킬+2했을때 191마나로 4000가까이 회복. 쿨다운은 5.5초 정도.. 버티기 효과라서 캔슬도 안당하고 5.5초마다 4000씩 회복할 수 있음. 아주 적은 마나로. 이것만 잘써도 거의 무한의 생명을 자랑함 -_-; (근데 나만 힐하는거라.. 게다가 이것만 쓰고 있을수는 없으니 좀 애매..) 순힐트리라면 마스터 권장. 아주 위험한 순간에 소생으로 살아남을 수 있음.
치유의 나비 :
- 에이르의 치유의 구슬과 비슷. 다른 점은 더 빠르고, 더 멀리 날아감. 에이르 사거리가 210인데 이놈은 300까지 날아가고 대쉬로 피할수가 없어서 거의 확타로 힐이 들어감.. 아쉬운 점은 누워있는 애들한테는 힐이 안됨. 스킬+2하면 19발이 나가고 한명을 기준으로 힐을 했을때 대략 13000정도 회복함. 쿨다운이 8초라서 난사 가능 -_-; 순힐트리의 밥줄 스킬. 순힐이라면 절대 마스터
신속한 회복의 파동 :
- 다크 에이르의 사기스킬중 하나. 저는 공격형으로 찍어도 이놈은 무조건 마스터; 스킬+2까지하면 150범위의 아군의 체력을 5000정도 회복. 거의 33초마다 한번씩 쓸 수 있음. 신나게 싸우다가 화면 어디든 **가는 사람이 있을때 눌러주면 바로 살아남; 화면 밖의 유저들한테도 힐이들어감 -_-; 거리가 짐작이 안됨... 에이르의 순치가 120인데도 화면밖까지 치유되는데 무려 30이 더 김.. 쿨도 짧고
치유의 그림자 :
- 암흑의 촉수처럼 따라가서 맞추는데.. 적이 아니라 아군에게 따라가서 힐이됨. 하지만 에이르의 전방으로만 발사. 스킬+2 했을때 힐량은 대략 11000정도. 근데 누워있는 아군에게만 힐이됨; 원래 테섭에서는 서있는 애들한테도 되었었는데.. 좀 애매.. 하여튼 주력 힐스킬. 치유의 나비와 그림자로 거의 5초 간격으로 힐을 계속 쓸 수 있음
진 치유의 그림자 :
- 힐량이 더 높아서 14000정도 힐. 근데.. 마찬가지로 누워있는 애들한테만 힐이됨;
치유의 마법진 :
- 애매;;; 비추.. 어떻게든 활용해보려 했으나 애매..
생명력 전환 :
- 마나가 부족한 다크에이르에겐 절대 마스터해야 하는 스킬.(길드 마나 물약이 있으면 안찍어도 됨..) 스킬+2해서 12레벨 찍으면 거의 3000에 가까운 마나를 한번에 회복시켜줌. 쿨다운은 13초 정도. 버튼을 누르는 즉시 마나가 회복되는 느낌으로 굉장히 빠름. 근데.. 후딜레이가 캔슬이 안되는게 좀 약점 ㅡㅡ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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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축복 카테고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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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둠의 힘 :
- 스킬+2했을때 파티원의 힘을 484 올려줌.(테섭 기준) 다른 버프와 중복 안됨.
월식.피의 격노 :
- 스킬+2했을때 공격력 478 올려줌.(테섭 기준) 어둠의 힘이랑 같이 쓰고 오망성으로 때리면 크리터졌을때 데미지 한방당 4000정도 나옴 -_-;
악몽 :
- 대전용인듯.. 안써봐서 모르겠음
어둠의 보호막 :
- 스킬+2 했을때(테섭 기준) 20초동안 파티원들 완전 무적상태(공격하면 무적 풀림;). 무적상태동안 초당 30씩 마나까지 회복시켜줌. 하지만 다른 유용한 스킬들이 너무 많음 -_-;
피의 계약 :
- 다크 에이르 최고의 사기스킬. 지속시간동안 버티기 효과. 무슨 트리를 타든 무조건 마스터. 스킬+2를 하면 지속시간 40초. 40초동안 무적인 상태로 힐 해주고 보스랑 1:1하고 있으면 영웅이됨.. -_-; 버티기 물약이랑 가끔 섞어서 쓰는데 1분 이상 무적 상태 -_-; 시약은 검은 진주. 언제나 1000개 이상씩 들고 다니면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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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스킬 포인트가 부족해서 참 아쉬움;
한창 레벨업, 신화돌때 저의 스킬 트리.
암흑의 일격 M
깊은 어둠의 복수 M
암흑의 촉수 M
암흑의 시선 1
암흑의 역병 M
진 암흑의 촉수 M
진 암흑의 시선 1
암흑 강화 M
마법 치명타 M
소생 8
생명력 전환 M
피의 계약 M
- 평소에는 구석으로 몰아서 역병걸고 AS시선 > 촉수. AS진시선 > 진촉수 이런식으로 애들 녹이고
- 보스랑 싸울땐 피의 계약 키고, 역병걸고 일격, 복수, 촉수, 촉수, 일격, 복수, 촉수, 촉수 이런식으로 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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